목운동을 자주 하시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척추가 이토록 중요한 이유는? 척추를 바로해서 신경을 살려주고, 어혈을 풀어서 혈액을 맑게 해준다면, 몸은 스스로 건강을 찾아 가게 된다는 것이다.

 

"너무도 간단한 운동으로 말이다" 내가 그 간단한 운동을 소개하면 아마도 비웃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다. 그 운동은 너무도 간단한 목 운동, "도리도리"이다.

 

현대의학은 "도리도리"운동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그 이유는 순환장애로 인한 뇌출혈, 뇌경색, 치매, 풍 등의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나는 절박했기에 반신반의 하며 한번 해보았지만 어지러워 할 수 없었고, 속이 매스꺼웠고, 무엇보다도 머리가 너무 아팠다.

 

그러나 이 모든 고통을 감수하며 밑져 봐야 본전이다 생각하고 하루에 200회 정도 했다.

 

이정도 하는데도 나름 힘들었다.

그런데 정말, 거짓말처럼 3일이 지나고 4일째 되는 날 머리의 모든 두통이 사라져 버렸다.

 

이 운동을 시작한지 지금은 3개월째 인데 단 한 번도 위에서 열거한 두통들이 더는 발생하지 않았다. 심지어 골프를 치고 나도 발생하지 않았다.

 

한 가지 더 말하고 싶은 것은 나는 잇몸질환이 10여 년 전 부터 상당히 심했다.

그런데 얼마나 좋아졌는지 모른다. 잇몸질환으로 인한 통증도 사라졌다.

 

현대의학계는 말하길 "잇몸질환을" 방치하면 뇌출혈, , 치매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나의 소견으로는 "도리도리"를 예방 차원에서 해보시길 권해본다.

왜냐 하면 도리도리를 통해 혈액순환이 잘되어서 그러는지는 모르겠지만 분명 기억력이 좋아지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면 생기는 기억력의 깜박거림도 현저히 줄어들었다.

이런 현상을 그냥 노화 현상으로 받아들이는데 이 현상도 바로 순환장애로 인해 발생하는 일종의 질병으로 정의하고 있다.

 

생각해 보면 목둘레의 혈관들이 오랜 세월동안 굳어져 있지 않을까?

그러므로 뇌로 공급해야 할 혈액들을 제대로 공급하지 못하므로, 뇌 기능도 떨어지겠다.

이래도 목을 방치하겠는가?

이렇게 뇌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안하겠는가? 꼭 실행하길 바란다.

 

목 운동을 통해 너무나 좋은 결과를 체험했기에 가까운 분들께 권했고 그 중에 몇 분이

나와 똑같이 두통이 사라지는 경험을 하고 그분들이 도리도리 전도사가 되어 많은 분들께 권면 하는걸 보고 지인들에게도 알리고 함께 건강한 삶을 누리고 싶어 권해본다

 

1. 도리도리 2. 좌우로 회전 3. 앞뒤로 끄덕임 4. 좌 우 옆으로

 

이렇게 네 종류로 하면 된다. 횟수는 능력에 따라 많이 해도 된다.

나의 경우는 샤워를 막 끝내고 한 종류를 200번 가량 한다.

이렇게 하고 나면 속된 말로 뒷골이 땡 긴다는 증상이 현저히 줄어듦을 느낄 것이다. "해보자"

분명히 느낄 것이다.

 

목운동을 일상화해서 오늘도, 내일도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소중한 자료인 이 글을 당신이 아끼는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주시면 어떨까요....

 

내가 사랑하는 당신이 건강하게 오랫동안 저와 교류하며 함께 이 세상에서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좋은 글이라서 퍼 와서 공유합니다,

본회 역시 20년 전부터 재활에 똑 같은 동작을 권장 하고 있답니다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