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급속히 급변한고 있다. 각국과 개인마다 경쟁에 내몰리고 성공을 위해서 모두들 올인 하며 산다. 지금의 발전과 성공이 만들어 내는 후유증은 지구와 사람 모두를 위험에 한몫하고 있다. 환경오염으로 하나뿐인 지구가 뜨거워지고 있어 갈수록 매년 이상 기온으로 결국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 각국과 개인마다 경쟁에 내몰리고 성공을 위해서 모두들 올인 하며 산다. 지금의 발전과 성공이 만들어 내는 후유증은 지구와 사람 모두를 위험에 한몫 하고 있다. 환경오염으로 하나 뿐인 지구가 뜨거워지고 있어 갈수록 매년 이상기온으로 결국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우리 민족의 교육열은 DNA에 오랜 시간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자녀교육에 힘쓴 시간의 축척이라고 봐도 틀리지 않다. 동물들도 본능적으로 교육기간이 있으나 짧은 시간이 지나면 생존경쟁의 대상 일뿐이다. 물고기 중 연어처럼 바다에서 민물로 거슬러 올라와 알을 낳고 부하 후 알을 깨고 나온 누구의 새끼 든 먹이가 되어준다. 이런 것이 진화가 아닌 창조의 자연의 순리다. DNA에 오랜 시간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자녀교육에 힘쓴 시간의 축척이라고 봐도 틀리지 않다. 동물들도 본능적으로 교육기간이 있으나 짧은 시간이 지나면 생존경쟁의 대상 일 뿐이다. 물고기 중 연어처럼 바다에서 민물로 거슬러 올라와 알을 낳고 부하 후 알을 깨고 나온 누구의 새끼 든 먹이가 되어준다. 이런 것이 진화가 아닌 창조의 자연의 순리다.

오직 인간만이 생각하고 마음이 있고 언어를 기록으로 남기는 종은 없다. 그뿐만 아니라 낳아서 기르고 교육에서 결혼과 생활까지 끝까지 혈연에 연연하며 장례를 치르는 종은 없다. 요즘 들어 그 교육의 필요성은 모든 부모들의 평생 숙제다. 그만큼 교육에 대부분을 쏟아붓는다. 그러나 정작 아이들이 선택할 수 있는 교육은 없다.. 뿐만 아니라 낳아서 기르고 교육에서 결혼과 생활까지 끝까지 혈연에 연연하며 장례를 치르는 종은 없다. 요즘 들어 그 교육의 필요성은 모든 부모들의 평생 숙제다. 그만큼 교육에 대부분을 쏟아 붙는다. 그러나 정작 아이들이 선택할 수 있는 교육은 없다.

우리 사회가 스스로 노력하여 기회를 가지는 세상이 아닌 부모의 권력이나 부로 지위와 신분이 되면 그 사회와 나라는 망한다. 국가나 자신을 지킨다는 명분으로 성벽을 쌓고 이웃의 벽이 높아 갈수록 외톨이가 되는 현실을 보고 산다. 우리 역사를 보면 너무 가슴 아프고 안타까운 것 중 하나가 당파와 신분제도로 담을 쌓아온 결과 다로 누구나 교육받을 수 없는 것도 하나의 원인을 제공했다. . 국가나 자신을 지킨다는 명분으로 성벽을 쌓고 이웃의 벽이 높아 갈수록 외톨이가 되는 현실을 보고 산다. 우리역사를 보면 너무 가슴 아프고 안타까운 것 중 하나가 당파와 신분제도로 담을 쌓아온 결과다로 누구나 교육받을 수 없는 것도 하나의 원인을 제공했다.

교육역사는 단순히 지나간 시간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교육도 과거를 무시하거나 빠른 개혁 없이는 개인이나 기업이나 국가에 희망은 없다. 지금의 환경 변화에 대처하려면 과거 지구의 변화를 연구해 보면 보다 쉽게 알 수 있는 것과 같다. 이렇듯 일본의 과거 침탈 역사를 부정하는 아베 정부를 싸잡아 일본을 아시아의 모든 역사에서는 왜구(倭究)라고 표현한다. 그 말은 "떳떳지 못한 도둑 떼거지들"이라는 것이다. 일본인들이 가장 싫어하는 표현이므로 나는 군국주의인 아베와 함께 하고 있는 사람들 외에는 이 말을 쓰지 않는다.. 교육도 과거를 무시하거나 빠른 개혁 없이는 개인이나 기업이나 국가에게 희망은 없다. 지금의 환경변화에 대처하려면 과거 지구의 변화를 연구해 보면 보다 쉽게 알 수 있는 것과 같다. 이렇듯 일본의 과거침탈역사를 부정하는 아베정부를 싸잡아 일본을 아시아의 모든 역사에서는 왜구(倭究)라고 표현한다. 그 말은 "떳떳치 못한 도둑떼거지들" 이라는 것이다. 일본인들이 가장 싫어하는 표현이므로 나는 군국주의인 아베와 함께 하고 있는 사람들 외에는 이 말을 쓰지 않는다.

일본은 아베라는 도둑놈 때문에 선량한 일본 국민들이 고개를 들지 못하게 되어 그를 지지해주는 일본인들은 도의적인 책임은 벗을 수 없다. 아베는 교육에까지 거짓 역사를 교육하고 있어 희망이 없을 것이다.. 아베는 교육에까지 거짓역사를 교육 하고 있어 희망이 없을 것이다.

잘못된 역사를 과거라고 바로잡지 않는 나라는 미래가 없듯이 교육은 더하다. 우리 교육에서조차 친일 자들로 역사 왜곡을 하려는 정치인과 사법과 언론과 기업 그리고 심지어 역사학자들까지 있다. 옳은 것과 거짓을 선택할 수 있는 교육이 될 때 미래가 있고 잘못을 반복하지 않는다. 잘못된 선택도 문제지만 국가와 국민은 지금의 우리 아이들이 선택할 수 없는 교육으로는 미래가 없다. . 우리교육에서 조차 친일 자들로 역사 왜곡을 하려는 정치인과 사법과 언론과 기업 그리고 심지어 역사학자들까지 있다. 옳은 것과 거짓을 선택할 수 있는 교육이 될 때 미래가 있고 잘못을 반복하지 않는다. 잘못된 선택도 문제지만 국가와 국민은 지금의 우리아이들이 선택할 수 없는 교육으로는 미래가 없다.

우리 교육이 획일적이고 근시안적인 정권 바뀔 때마다 달라지는 교육정책도 문제이지만 창의적인 인재를 말하면서 어릴 때부터 암기만 강요하는 교육으로 창의는 없다. 창의적인 인재는 뛰고 놀 줄 아는 것에서부터 시작되는데 매일이 학교에서도 사교육 의자를 벗어나지 못하는 교육으로는 창의는 없다.. 창의적인 인재는 뛰고 놀 줄 아는 것에서부터 시작되는데 매일이 학교에서도 사교육 의자를 벗어나지 못하는 교육으로는 창의는 없다.

더구나 금융교육은 전혀 없어 미래 자신의 생활조차 어려워지고 있다. 우리 정규교육 12년간 응급상황과 처치에 대한 교육은 평생을 간다. 그러나 우리 교육에는 없다. 1년 동안 시험도 없고 년 2회 2시간만 한다면 되는데 교육부에 제안하니 교육일정으로 못한다는 답이었다. 예정된 위급상황으로 많은 생명과 재산을 버리는 일 만큼 중요한 일은 없다. . 우리정규교육 12년간 응급상황과 처치에 대한 교육은 평생을 간다. 그러나 우리교육에는 없다. 1년 동안 시험도 없고 년 2회 2시간만 한다면 되는데 교육부에 제안하니 교육일정으로 못한다는 답이었다. 예정된 위급상황으로 많은 생명과 재산을 버리는 일 만큼 중요한 일은 없다.

한마디로 표현하면 아이와 옷을 사러 가서 아이에게 옷을 고르라고 해놓고 아이가 고르는 것이 마음에 안 들면 결국 자신이 결정하는 곳과 같은 우리 교육이다.

하루빨리 우리 교육이 아이들이 선택할 수 있는 교육으로 혁신을 해야 하는 이유다..

해처럼 달처럼 사회 복지회 sunlikemoon.netsunlikemoon.net




profile